Dr & Pharm
개원 및 병의원 운영에 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누어보세요
ㅡ중국이 대만보다 북한을 탐하고 있을 이유ㅡ
1. 중국이 그토록 염원하던 동해진출이 뚫린다.
2. 풍부한 자원을 얻을 수 있다.
3. 대만 무력충돌보다 훨씬 난이도가 쉽다.
4. 미국 압박라인(한국,일본) 상대로 본토를 방패삼아줄 위치가 대만보다 북한이 우세하다.
ㅡ중국이 반드시 움직일 이유ㅡ
지금 미중 패권싸움에서 사실상 패배한 중국이 발돋움할수있는 절호의 기회라고 볼 수 있다.
어처피 중국은 가만히있으면 미국한테 패배하고 몰락하기때문에 가만히썩혀들어갈바에 움직이는 것.
북한을 먹고나서 대만을 침략하는 가이드라인이 이미 뽑혀있을거임. (38선쪽 군사배치로 한국군 발을 묶고 대만침공 방식으로)
간단하게 너가 중국 주석이라고 생각해보자. 북한정권은 향후 5년안에 김정은체제가 언제 어떻게 바뀔지 모르는 위태로운상태다.
대만 무력침공 vs 북한내부잠식으로 정권장악 뭘 선택할까
분명히 중국은 대만쪽에 군사훈련, 군사배치는 눈속임이고 모든 신경은 북한쪽에 있다.
ㅡ러시아 입장ㅡ
러시아 입장에서는 북한을 한국이 먹는것보다 중국이 먹는게 차라리 훨씬 낫다.
한국이 북한을 먹어버리면 바로 문턱까지 미국이 들어와있는거나 마찬가지이기때문.
중국쪽에 도움을 주면서 조금 땅 떼어달라고 할거임 <<< 러시아가 택할 최고의 선택지
ㅡ북한 입장(=김정은 입장)ㅡ
김정은은 북한 내부 군사정권을 공포정치로 다스렸음. (정권초기 공개처형)
자기가 죽으면 딸이 나라를 이끌어야하는데 남성주의사상이 굉장히 강한 북한에서 좋은 미래를 꿈꾸기 힘들다.
선택지는 하나뿐임
중국쪽에 손을 내밀어서 딸 안전을 확실하게 보장받으려 할거고, 중국은 그걸 빌미로 내정간섭에 들어갈 것.
(중국이 먼저 제의를 할수도있다)
요근래 정보요원 정보누출이 있었는데 북한 내부 감시체제가 완전히 박살났다.
난 중국이 여기에 관여했을거같다 북한 내부잠식에 거슬리는게 북한내 침투해있는 정보요원들이니까
중국은 김정은이 쓰러지기전에 최대한 내부장악을 할거라고본다.
공포대상인 사람이 사라지면 반중체제가 일어나기전에 미리 내부장악을 해놔야하기때문.
그래서 중국이 원하는 가장 최적의 시기는 김정은이 아파서 누워있을정도쯤 될때부터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만약 이게 사실이면 가장 큰 문제는 역사적으로도 알겠지만, 내부적으로 나라를 먹어들어가는건 외부견제가 매우 어렵다.
외부적으로 간섭할 명분이 없기때문.
한마디로 미국,한국은 손만 쪽쪽빨다가 북한을 내어줄수밖에없다.
그래서 미국은 북한 내 반중세력에 컨택할 확률이 높음
한국&미국은 반중세력이 이기게하거나 어떻게 외부적인 명분을 만드느냐가 관건이고
중국은 얼마나 조용하게 외부적인 명분을 안만들고 내부잠식에 성공하느냐가 관건이다.
그래서 향후 10년동안 한국&미국 vs 중국끼리 북한에서 존나 치열하게 싸우고있을거임
ㄸ치고 번뜩여서 써봤다. 그럴싸하지?
0 개의 댓글